HOME LOG-IN ENGLISH
온라인 문의 | Q & A


 HOME > 고객지원 > 온라인 문의
             SUPPORT
     고 객 지 원
   공지사항
   인재채용
   동민화보
   온라인 문의
   동민 브로슈어(PDF)






상담문의

잘 번지는 계곡은 피해야

페이지 정보

담당자명 : test
상호명 :
이메일 : test123@google.com
연락처 :
작성일25-03-28 17:1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만약 아직 산 속에 있다면 불에 잘 타는 소나무 등 침엽수림이나 불이 잘 번지는 계곡은 피해야 한다.


대신 잎이 넓은활엽수림을 따라 이동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더 안전하다.


대피할 때는 바람을 등지고 주변에 낙엽이나 가지 등을 제거한 뒤 엎드려 몸을.


홍석환/부산대 조경학과 교수 : 척박한 토양이었기 때문에 소나무림이 먼저 발생한 거죠 활엽수보다.


이게 시간이 지나면서활엽수림으로 바뀌어야 되는데, 숲 가꾸기를 할 때 1990년대 말에는 소나무림 하부에 활엽수가 막 올라오고 있었던 그런 단계였죠.


산불에 강한 활엽수를 수십 년간 베어 왔다고 비판했습니다.


홍 교수는 "인간의 간섭이 빠르게 사라진 지금 우리 숲은활엽수림으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다"며 그럼에도 "산림청은 산불에 취약한 소나무림 유지를 위해 노력해왔다"고 지적했습니다.


땅에서 자라거나 인위적으로 조림해 자라는 소나무숲, 일본잎갈나무숲을 따라서 산자락을 통해 이동한 겁니다.


자연스럽게활엽수림이 형성됐다면 어땠을까요?” 2025년 봄 경남 산청·하동, 경북 의성·안동·청송·영양·영덕, 울산 울주 온양·언양, 전북 고창.


일반적으로 도깨비불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도깨비불 자체는 말 그대로 소나무림에서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그러니까활엽수림에서는 위에 상층에 탈 게 없으니까 전혀 발생되지가 않고요.


하층에 열로 인해서 대류현상이 발생되면 불기둥이 2~3배 정도 올라갑니다.


상태에 따라 가지치기, 어린나무 가꾸기, 솎아베기, 천연림가꾸기 등과 같은 작업을 하는 것을 말한다.


홍 교수는 “지금 우리 숲은활엽수림으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다.


달리 말하면 일명 ‘소나무림 고사’가 된다”며 “한국의 모든 대형 산불 발생 지역의 공통점.


솎아베기, 천연림 가꾸기 등을 시행한다.


홍 교수는 “산림청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인간 간섭이 빠르게 사라진 지금 우리 숲은활엽수림으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다.


달리 말하면 일명 ‘소나무림 고사’가 된다”며 “그런데 산림청은 지금까지 숲의 변화에 대해.


잘 타는 소나무 등 침엽수가 가득한 곳은 가능한 한 피해서 하산한다.


참나무처럼 잎이 넓은 활엽수는 불에 견디는 능력이 강하다.


활엽수림이 가득한 구간을 따라 움직인다.


탈출로마저 가로막혀 더 이상 대피할 수 없다면 최후의 방법으로 바위나 구덩이 등 몸을.


오히려 살림을 망치지 않는 방향으로 성장한다 이런 말씀이신 거죠.


우리나라의 기후대는 정말 다행스럽게도활엽수림이 잘 자라는 기후대로 형성이 돼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에 나무가 잘리더라도 아니면 산불이 발생하더라도 땅속에 있는 종자.


드론·열화상 카메라 순찰 등 조기경보 시스템 및 초동진화 인프라 구축, 노후된 진화헬기 교체와 대형기종 확충, 임도와활엽수림방화선 구축 등에 필요한 산불 방재예산도 늘려야 할 것이다.


정치권은 정쟁을 잠시라도 접고 재난 대응에 역량을 모아야 한다.


https://artsharp.co.kr/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제품상담

(주)동민금속공업
대표 : 윤동규 | 사업자번호 : 140-81-01999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매바위로 237번길 46-107
TEL : 031-508-3282 | FAX : 031-508-3260 | E-MAIL : dongmin114@hanmail.net
Copyright(c) 2018 DONGMIN METAL INDUSTRIAL CO., LTD.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FREENCLUB